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금융그룹이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효율성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영업점 협업모델인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 제도를 올해 전면 시행한다. 

BNK금융그룹은 올해부터 울산, 마산, 창원지역 내 3개 허브 지점과 18개 스포크 지점을 시범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경남은행은 원거리 영업점 간 시너지 영업 가능성을 검증하고 제도 운영의 전반을 검토해 제도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허브 앤 스포크(Hub & Spoke)'란 바퀴의 중심축(Hub)을 중심으로 바퀴살(Spoke)이 펼쳐진 것처럼, 지역별 거점점포를 중심으로 중소형 지점이 하나의 그룹을 형성, 협업과 연계 영업을 추진해 효율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앞으로 허브점은 '00지점'에서 '00금융센터'로 명칭이 변경된다. 금융센터점은 기업여신 등 중요업무와 전문 인력을 집중 배치해 수준 높은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금융센터를 방문하면 디지털 컨시어지, 바이오 생체인증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스포크점은 허브인 금융센터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밀착 영업을 강화한다. 허브와 스포크간 인력 교류를 통해 휴가, 교육, 연수 등으로 발생되는 인력 결원도 유연하게 대응해 고객 불편도 최소화 할 방침이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영업점간 협업 강화와 맞춤형 영업 전략을 바탕으로 업무효율성과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