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이 지난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당 소속 의원 등과 기자회견을 열어 "온·오프라인을 통한 탈원전 반대 서명이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고 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이 지난 1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당 소속 의원 등과 기자회견을 열어 "온·오프라인을 통한 탈원전 반대 서명이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히고 있다.

자유한국당의 대표적인 원전 찬성론자인 이채익(울산 남구갑)·박맹우(울산 남구을) 의원이 2019년 새해 벽두부터 '탈원전 정책 반대'에 올인하고 나섰다.

국회 에너지특별위원회 소속이자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공동추진위원장인 이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에 탈원전 정책의 폐기를 촉구했다.
또 원전 업무를 소관하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박 의원의 지역구에선 이날 탈원전 정책 반대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국민의 명령에 대통령은 응답하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에서 "지난 10일 오후 3시께 온·오프라인을 통한 탈원전 반대 서명이 20만 명을 돌파했다"면서 "문재인 정부에 탈원전에 반대하는 국민의 뜻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11일 오전 9시 현재 탈원전 반대 서명에 참여한 국민은 온라인 15만3,730명과 오프라인 8만2,498명을 합쳐 총 23만 6,228명이라고 전했다.

이 의원은 회견에서 "국민의 70%가 원전을 전력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찬성함에도 불구하고, 탈원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께 촉구한다"며 "지금이라도 탈원전은 안된다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원자력진흥법', '전기사업법', '저탄소녹색성장법', '에너지법' 등 수많은 실정법을 위반하는 탈원전 정책을 즉각 폐기하고, 이미 1조원 가까이 투입된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할 것도 요구했다.
그러면서 "정파를 초월해 대한민국을 살리는 구국의 길에 함께 해달라"며 "국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신다면 대한민국의 원전산업은, 그리고 대한민국의 미래는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서명운동본부' 공동추진위원장인 이 의원을 비롯해 강석호(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최연혜(비례) 의원, 주한규 서울대 교수, 신광조 생명의 사과 대표, 김병기 한국수력원자력 노조위원장, 김일두 나라지킴이고교연합 회장 등이 함께 했다.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 당협은 지난 11일 수암시장 앞에서 탈원전 정책 반대 시민 서명운동을 전행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울산 남구을 당협은 지난 11일 수암시장 앞에서 탈원전 정책 반대 시민 서명운동을 전행하고 있다.

이 의원이 국회에서 탈원전 반대를 외친 이날 박 의원의 지역구 한국당 당원들은 탈원전 정책의 폐기를 촉구했다.
울산 남구을 당원협의회는 이날 오후 수암시장 입구에서 남구의회 의원, 각 동협의회, 공조직협의회 조직원들과 함께 탈원전 정책을 반대하는 가두 서명운동을 펼쳤다.

박 의원은 국회 산자위 활동을 통해 문재인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탈원전 정책의 망국적인 폐해를 낱낱이 파헤치고 강도 높은 질책과 정책수정을 줄곧 요구하고 있다. 그는 또 막대한 국가예산 낭비와 국부창출 포기로 이어지는 탈원전 정책은 반드시 폐기돼야 하며, 중단된 원전의 재건설을 위해 동원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당 울산 남구을 당협은 이날 가두 서명운동을 통해 탈원전으로 예측되는 예산낭비와 전기요금 인상 등의 부작용을 홍보했으며, 현장에선 이를 우려한 많은 시민들이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