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울주군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에 참여할 입후보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입후보 설명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각 구·군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된다.
 이날 설명회에선 △후보자등록 구비서류 및 작성방법 △각종 신고·신청서 제출시기 및 방법 △선거운동 방법 △위법행위 예방·단속 안내 등 입후보 예정자가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이 자리에선 또 공명선거 협조와 함께 돈 선거 등 불법행위에 대한 처벌 기준 등 당부사항도 전달한다.
 울산시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 등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며 "대상자들은 반드시 참석해 선거준비에 필요한 선거정보를 제공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선거관리위원회는 22일 위원회 4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울주군 지역 11개 조합과 농협 울산본부 및 울주군지부 선거사무담당자가 참석한 이날 업무협의회에서는 선거사무 주요 일정과 선거사무 관련 담당자의 역할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조합 임·직원의 선거운동 관여행위 근절 등 공정한 선거를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