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매곡동 괴정교 인근에서 한 남성이 불을 지르는 모습을 확인 후 119에 신속하게 신고해 대형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를 막았다. 사진은 CCTV 영상 캡쳐 모습 (흰 점선안).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는 매곡동 괴정교 인근에서 한 남성이 불을 지르는 모습을 확인 후 119에 신속하게 신고해 대형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를 막았다. 사진은 CCTV 영상 캡쳐 모습 .

울산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의 집중 모니터링으로 대형 화재로 이어질 뻔한 사고를 막았다.

11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1시 53분께 북구 매곡동 괴정교 인근 한 공장 주변에서 한 남성이 곳곳에 불을 피우고 있는 모습이 확인됐다. 불길이 심하게 올라오는 모습에 대형 방화의 조짐을 느낀 센터에서는 추가 사고 방지를 위해 119에 신고했다. 

불을 지른 남성은 소방차가 도착하기 직전인 오전 2시쯤 인근에 세워둔 트럭을 타고 도주했다. 이어 2시 2분쯤 소방차가 도착했고, 7분 만에 불은 완전히 진화됐다. 관제센터의 빠른 신고로 다행히 불은 크게 번지지 않아 큰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북구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은 "남성이 일부러 불을 지르는 것 처럼 보였고, 그대로 두면 큰 불로 번질 것 같아 119에 신고를 했다"며 "큰 불로 번지지 않아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다. 정혜원기자 usjhw@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