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1주년 세계여성의 날을 하루 앞둔 7일 울산지역 진보진당들이 잇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성폭력 근절 등 여성정책을 부각시켰다.
 

# 성별 임금격차 제로 등 11대 정책 제시
민중당 울산시당 내 '울산여성-엄마민중당'은 이날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차별과 혐오없는 '여성주권선언'을 하고 성평등 11대 정책을 제시했다.
민중당 시당은 "2018년 한 해는 '미투의 해'였다"며 "성차별과 성폭력을 끝장내기 위한 용감한 여성들과의 연대와 실천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노동당 시당은 이어 "동일노동 동일임금으로 남녀 임금격차 '0'를 선언하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을 여는 새로운 시대의 주체는 여성임을 선언한다"고 했다.

민중당 시당은 성평등 11대 정책으로 △성소수자권 포함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 △낙태죄 폐지 및 임신갈등상담소 설치 △성별 임금격차 제로(0) △디지털 성범죄 강력 처벌 △여성농민수당 보장을 제시했다.
시당은 이와 함께 △육아보험법 제정 △여성건강기본법 제정 △남북여성교류협력위원회 설치 △남녀동수법 제정 △직장내 성희롱 벌금·징역 처벌 강화 △여성장애인 자립지원 및 소수자여성 권리보장도 약속했다.

 

울산 여성·엄마 민중당은 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111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차별과 혐오없는 여성주권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민중당 성평등 11대 정책을 발표했다.
울산 여성·엄마 민중당은 7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111주년 3·8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차별과 혐오없는 여성주권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민중당 성평등 11대 정책을 발표했다.

 


# 교육부 전수조사·국회 법개정  요구
노동당 울산시당은 이날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스쿨미투'에 대한 당국의 미온적인 대처를 지적하며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노동당 이향희 울산시당위원장은 "학내 성폭력에 대한 고발이 이어지자 정부가 종합대책을 발표했지만, 이 대책에는 가해교사에 대한 '꼬리자르기식' 대응 외에 학내 성폭력 현황 조사와 예방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학내 성폭력이 반복되지 않도록 표면적인 대책이 아닌 정부와 국회의 책임 있는 태도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노동당 시당은 이를 위해 "교육부는 학내 성폭력 전수조사를 이행하고, (예비)교원에 대한 페미니즘 교육을 의무화하라"고 요구했다.
또 국회에 대해서는 "사립학교법 개정을 통해 사립학교 교원의 징계 수위를 국공립 교원과 같게 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검찰과 경찰은 스쿨미투 고발을 적극적으로 수사하고 책임감 있게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스쿨미투의 고발자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국회와 정부는 제대론 된 답을 내놓아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