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사진)은 10일 "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민정수석과 인사수석을 당장 경질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중진연석회의에서 "인사부실에 대한 대통령의 사과 한마디는 고사하고 부실책임 민정수석, 인사수석에 대한 경질을 요구하는 국민과 야당의 목소리는 '언감생심'이었다"며 이같이 발언했다.
정 의원은 "그제 대통령은 박영선, 김연철 두 장관의 임명을 강행했다"면서 "장관 후보자들 중에 부적격 인사는 결코 임명하지 말라는 분명한 국민의 메시지를 표로써 보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청문보고서 채택 없는 공직자 임명 강행이 2년도 채 안된 문 정부에서 벌써 지난 정부를 넘어섰다"며 "농단세력을 청산하겠다는 문 정부의 더 심한 농단과 폭정에 국민들은 기가차서 헛웃음을 보내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를 향하여 강하게 쏘아 붙였다.

정 의원은 또 지난주 치러진  4.3 보궐선거에 관련 "여당은 창원 국회의원 선거를 단일화 패배하고, 통영·고성 선거에서 참패를 하고, 호남, 경북 기초의원 선거에서 패배했다. 그야말로 완패를 했다고 본다"며 "국민들은 문 정부의 오만과 독선, 무능에 경고를 보낸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 의원은 조양호 한진그룹 전 회장의 별세에 대해서는 "조 회장의 비보 소식에 경제계에서 상속세가 다시 회자가 되고 있다. 재계와 많은 석학들은 한국 상속세 제도가 기업가 정신을 훼손한다는 지적을 꾸준히 제기해왔다"며 "현재 한국기업 대주주의 상속 및 증여를 통한 경영승계에 대해 65%라는 세계 최고수준의 세율을 적용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에 정 의원은 "본 의원이 발의한 안을 포함해서 상속공제대상 기업을 확대하고, 세율인하 등의 법안들이 발의되어 있다"며 "더 큰 경제적 가치 창출과 고용확대 등 사회 환원이 되도록 합리적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해 보자"고 제안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