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영필 기획예산실장과 구청 관계자, 이전공공기관 인적 협력 네트워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10개소와 협력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중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영필 기획예산실장과 구청 관계자, 이전공공기관 인적 협력 네트워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10개소와 협력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울산 중구가 우정혁신도시로 이전해 온 10개 이전공공기관과의 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 발전과 삶의 질을 향상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상생에 나선다.

중구는 1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국동서발전㈜, 에너지경제연구원,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등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인적 협력 네트워크 담당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중구청과 이전공공기관의 실무자가 서로가 추진 중인 지역공헌 사업과 지역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동반성장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동서발전은 "현재 중구와 함께 '청년취업지원 디딤돌사업'과 '중·장년 취업지원을 위한 희망사다리 구축' 사업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난 10일 개소한 디딤돌센터에 컨설팅과 교육비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시외·고속버스의 혁신도시 경유, 터미널 연결 근거리 노선의 신설이나 울산시내와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운행 버스노선 확대 및 배차 간격을 조정해 주는 것은 물론 주차단속 실시와 혁신도시 내 주차시설 증설 등 장기대책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전화, 인터넷 상담에 더해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중구청과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찾아가는 노동법률 현장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서비스 희망 시 사전에 일정을 알려 현장에서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협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중구는 이 외에도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 공동 홍보 추진 △울산중구관광플랫폼(U-Central) 이용 활성화 △전통시장 활성화 참여 등에 대한 협조를 부탁했다. 조홍래기자 usjhr@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