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중구청,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특화 콘텐츠의 발굴·육성을 통한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을 목표로 '2019 지역특화소재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지역 소재 기반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개발된 콘텐츠는 서비스 판매, 방송, 출판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화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이를 위해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올초부터 수요조사와 과제발굴을 통해 최종 2개 과제를 기획해 사업에 응모했으며, 전담기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과제는 '울산큰애기 미니드라마'와 '3D프린팅 롤 플랫폼 구축을 위한 e-러닝 교육 콘텐츠 제작'이다. 드라마 제작은 ㈜유콘크리에이티브와 작가공작소가 수행하며, 제작이 완료되는 11월에 울산 KBS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3D프린팅 롤 플랫폼 구축을 위한 e-러닝 교육 콘텐츠는 울산 전략산업인 3D프린팅 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학생 및 일반인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원격 프린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과제다. 과제 개발은 ㈜지이엠플랫폼이 수행하며, 지역 캐릭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친숙함을 주는 동시에 3D프린팅 원격 출력서비스를 지원해 교육 내용을 쉽게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