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박맹우 의원(왼쪽 두번째)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초·재선 혁신모임 '통합과 전진'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박맹우 의원(왼쪽 두번째)이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초·재선 혁신모임 '통합과 전진'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박맹우 의원(울산 남구을)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초·재선 혁신모임 '통합과 전진'의 30차 간담회에 참석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폐기에 대한 담보 없이 국회 정상화는 불가능하다고 강력하게 피력하고, 최근 불거진 국가 재정건전성 문제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박 의원은 모두발언을 통해 "선거법 패스트트랙은 망국의 법안이고 영원히 민주주의가 말살되는 제도"라면서 "한국당의 문제를 떠나서 국가 명운이 달린 문제로, 패스트트랙 폐기에 대한 담보 없이 국회 정상화는 불가능하다"고 강력 주장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에 대해 "지금 문재인 정부는 국민 세금을 정당의 정책 추진비나 청와대 업무추진비, 호주머니 돈 정도로 생각하는 것 같다"면서 "국민들의 피 같은 돈인 세금을 퍼부어, 쓰레기 줍기, 농촌 비닐 수거와 같은 공공알바, 아동수당, 청년수당 등 현금살포 잔치판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이러한 표심 노린 현금살포식 재정지출은 망국으로 가는 지름길이며, 후대에 빚덩이와 가난을 물려주는 무책임한 포퓰리즘에 불과하다"면서 "경제 성장은 소홀히 하고 나라 곳간을 헐어 마구잡이로 퍼주는 정책만 계속하다가는 베네수엘라와 그리스 꼴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날 열린 '통합과 전진' 간담회는 송언석 의원이 좌장으로 나서 '확장적 재정정책,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논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 당내 현안에 대해 우파세력의 대동단결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당 지도부 중심의 단일대오를 형성해 장외투쟁을 포함한 강력한 대여투쟁에 매진해야 하며, 당의 분열 조짐으로 오해할 수 있는 언행은 자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