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은행 업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변환)'을 위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RPA시스템은 사람이 반복적으로 수행ㆍ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정형화, 사전에 규칙을 설정한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1일 RPA로봇 캔비(KNB-Bot, RPA) 5대를 도입해 구축 사인 ㈜인지소프트와 업무 절차 트레이닝을 시작했다.

또 기업 여신 심사자료 29종 추출ㆍ전행 계수속보 기초자료 50여 종 추출ㆍ마케팅 동의여부 상태 점검ㆍ예탁원 기준가 조회/등록ㆍ펀드 결산ㆍ보험 청약서 기재사항 점검 등 9개 업무를 우선 적용한다.

BNK경남은행은 RPA시스템 1차 사업 추진에 따라 연간 누적 업무시간을 1만 6,000시간 이상 단축, 수작업 리스크 대폭 경감해 업무 효율 향상 효과와 직원의 업무질 향상과 여유시간을 확보해 52시간 근무제 안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