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은 23일 검찰이 자당 권선동·염동열 의원 등의 불법 정치자금 의혹 무혐의 처리를 두고  "문재인 정권의 검경 장악과 야당의원에 대한 정치탄압을 중단하라"며 "야당탄압의 폭주를 멈추지 않으면 끝까지 국민과 함께 강력히 투쟁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당 박맹우 사무총장(울산 남구을·사진)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검찰은 증거가 충분히 없다며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며 "이는 문 정권이 야당 의원에 무분별한 수사를 자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증이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권성동·염동열·곽상도·심재철 의원도 함께 했다.
박 사무총장은 "최근 야당의원에게 자행된 무리한 표적수사 결과는 대부분 무죄 또는 무혐의로 귀결되고 있다"며 "김재원 의원은 20대 총선 당시 국정원 특활비로 불법 여론조사를 했다는 의혹을 씌워 검찰이 기소했지만 2심에서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 권성동 의원에게 제기됐던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도 역시 1심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곽상도 의원에게 경찰 수사 방해혐의가 있다며 수사권고를 했지만 결국 검찰은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며 "서동욱 전 울산남구청장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경찰에 휴대폰 압수 및 집무실 압수수색을 당했지만 결국 무혐의로 내사종결된 바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작년 국정감사에서 문 정권은 심재철 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비인가 예산자료 유출'이라고 누명을 씌워 검찰에 고발하고, 검찰은 정권의 눈치를 보며 불기소 처분이 아닌 기소유예 처분을 했다"고 지적했다.
박 사무총장은 "사실이나 증거보다 단지 야당의원이라는 이유가 수사진행의 핵심요인으로 작용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것이야말로 신(新) 사법적폐다"고 비판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