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9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에)귤 갖다 바치고 욕이나 먹는 가짜 평화에 매달리지 말고 진짜 평화, 우리가 지키는 평화가 되어야 한다"고 비난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가 나름의 성의를 담아 보낸 귤에 대해 북한은 괴뢰가 보낸 전리품이라고 한다"고 전하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28일) 도쿄신문은 북한 내부 문건을 입수했다면서 이 문건에서 "한국의 문(재인) 정권이 11월 중순 평양으로 공수한 한국 남부, 제주도의 귤 200t은 괴뢰(한국)가 보내온 전리품"이라고 언급했다고 전했다.
우리 정부는 지난해 9월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 때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송이 2t을 보낸 데 대한 답례로 귤 200t을 보낸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오지랖 말라, 자멸 말라'는 등 모욕과 경멸을 해 오는 북한에 '안보 스톡홀름 증후군'에 빠져 한미일 삼각 공조 붕괴 위기마저 모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스톡홀름 증후군은 인질에게 신사적으로 대하는 범죄자에게 인질이 정서적으로 동화되어 범죄자를 따르고 동조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과 집권세력이 흑백 논리에 갇혀 있어 강한 결기를 주장하면 전쟁하자는 거냐며 묻는다"면서 "그래서 전쟁으로 국민 겁박하는 것인지, 여당은 가짜 평화 집착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 긴급 안보국회 열자고 하면 정쟁이라고 하는데 이젠 야당이 숨만 쉬어도 정쟁이라고 할 지경"이라고 토로했다.
또 "외교적 해법을 강조하면 친일이라 한다. 누구 편이냐고 한다. 한국당은 국민 편"이라면서 "한마디로 문제 해결 능력은 최악이면서 야당을 악으로 선동하고 야당 정치인 입에 재갈 물리는 것은 역대 최고급인 문재인 정권과 여당"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추경안 처리를 고의로 늦추고 있다는 여당의 공세에 대해 "야당이 언제 추경을 안 해준다고 했나. 우리 당은 대승적으로 추경을 해주겠다고 했다"며 "다만 이게 빚내기 추경, 맹탕 추경인 만큼 대폭 삭감하겠다는 것이다. 국회가 갖고 있는 심사권을 제대로 행사하겠다"고 반박했다. 서울=조원호기자 uscw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