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아베정원의 경제보복에 맞서 일제 불매운동이 확산일로에 있고, 국민들의 반일(反日) 정서도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지역의 우파(右派) 단체들이 '반일선동 중단'을 촉구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울산 자유우파시민연대와 울산 이런선한교육문화운동본부는 1일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의 지도층이 앞장서서 반일을 부추기는 행위는 국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세계 1위 채권국인 일본의 능력을 인정하고 실력을 키우는 부국강병만이 극일의 길"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단체는 이어 "최근 우리나라는 심각한 경제침체와 안보 불안으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런 때 일수록 시민이 합심해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일부 세력의 반일 선동에 휩쓸리지 말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울산이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단체는 국내 일본 채무를 거론하며 "일본의 수출규제 여파와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국내 실물경기 악화가 겹친 가운데 외환 금융위기까지 덜치면 복합위기로 번질 수 있다"며 "힘의 질서에 의해 움직이는 국제사회에서 기업의 생사는 국가의 생사임을 유념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특히 "일본의 수출보복을 확대해 자동차, 철강 등도 제재 대상이 되면 대한민국 경제는 회복 불능 상태가 되고, 울산도 심각한 타격을 받게 된다"며 "지금의 불매운동이 과연 한국 경제가 추락하고, 일자리를 잃게 돼도 이어질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이들은 회견을 마무리하며 "힘을 모아 부국강병에 매진해야 하며, 그래야만 임진왜란, 병자호란, 일제감점 등 실패의 역사를 반복하지 않는다"며 "우리가 한미일 동맹에서 벗어나는 순간, 조선시대 때처럼 중국과 러시아의 밥이 될 수 있음을 잊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