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상반기 강소특구 지정을 위해 심사를 맡을 전문가 위원회가 12일 출범했다. 강소특구사업은 연구소, 대학 등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거점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날 강소특구 지정요건에 대한 심사와 사업화 역량 및 특화 분야 적정성, 배후공간 타당성 등을 검토할 제2차 강소특구 전문가위원회가 발족했다고 밝혔다.

현재 울산(울주), 충남(천안·아산), 전북(군산), 경북(구미), 서울(홍릉), 전남(나주), 경남(양산) 등 7개 시·도에서 2020년 상반기 강소특구 지정을 신청한 상태다. 구체적으로 울산시 울주군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를 중심으로 한 0.80㎢를 배후공간으로 친환경에너지와 바이오헬스케어, 스마트기계·부품을 특화 분야로 하는 강소특구를 신청해 놓고 있다.

위원회는 이들 특구 후보지에 대한 심사에서 대면 검토를 강화하고 요청 지역의 사업화 모델, 육성 방향, 공간 활용 등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

이창윤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체계적인 강소특구 지정 심사가 진행되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강소특구 지정이 지역 내 혁신 거점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