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지방선거 전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에 대한 '하명수사' 의혹으로 울산 정치권이 태풍의 핵으로 떠오르자,  자유한국당 울산시당이 파상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리 첩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 경제부시장을 정조준하며 집중 공격하는 모양새.


한국당 울산시당은 5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거짓으로 챙긴 부시장 자리는 장물에 해당된다"며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공무기밀 엄수 위배 등의 혐의로 송 부시장을 조만간 검찰에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청와대 불법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비리 의혹 첩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유은경기자 usyek@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청와대 불법선거개입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비리 의혹 첩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유은경기자 usyek@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불법선거개입 사건에 다급해진 청와대가 발뺌하는 과정에서 선거공작 첫 제보자로 송철호 시장의 최측근인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지목했다"며 "지난 지방선거 때 송철호 시장캠프에서 기획·전략·공약을 도맡아 캠프를 총괄했던 사람이, 김기현 전 시장 의혹을 제보하고 이를 근거로 청와대가 문건을 편집해 경찰에 하명수사를 지시한 사건은 실로 충격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울산시 전직 고위 공직자였던 그가 일신의 영달을 위해 시의 정보를 팔았다면 이것은 명백한 범죄행위"라며 "퇴직 공무원 신분이라고는 하나, 직전 그 지위의 영향력을 이용해 취득한 공무상 기밀을 넘겼다면 공직자 비밀엄수 의무에 위배되고, 준공공기관인 울발연 직원 자격으로 넘겼다면 아무 권한도 없는 자가 울산시 정보에 대해 정부에 누설한 누설죄가 성립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은 "이번 공작사건은 송병기씨 단독 범행으로 생각지 않는다"며 "배후에 연관된 사람들도 모두 밝혀내 함께 죄를 물을 것"이라고 했다. 또 "청와대는 송병기 부시장의 제보를 받아 단순 이첩시켰다고 발뺌하고 있지만, 청와대 행정관이 요약하고 편집한 것은 명백한 불법선거개입이며 청와대가 실질적으로 수사를 기획·지휘한 것이 분명한 사건"이라고 단언했다.
한국당 대변인단은 이날 별개의 기자회견문을 통해, 송철호 시장에 대해서도 전면에 나서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세상에는 상식이라는게 있다. 선거 캠프에서 엄청난 역할을 하고, 업무를 총괄하던 송병기씨가 청와대 제보나 경찰 수사에 대해 일언반구 안했고, 송철호 후보는 전혀 몰랐다고 하는 것을 믿어줄 시민이 누가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한국당 대변인단은 "가난한 어촌마을이었던 울산이 산업수도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울산공무원들의 헌신적인 뒷받침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공무원들의 떨어진 사기와 자존심, 그리고 부정선거 자행이라는 의혹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송 시장의 책임있는 답변과 자세, 나아가 사태 해결을 위한 결단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