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양질의 동아리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해 일선학교의 학생동아리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이 일선학교의 학생동아리 홍보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 그리고 교육홍보관 '영상마당'을 통해 공개했다.
울산시교육청이 일선학교의 학생동아리 홍보영상을 제작해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 그리고 교육홍보관 '영상마당'을 통해 공개했다.

 


시교육청은 지난 8월 2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울산관내 학교에서 운영 중인 특색 있는 동아리를 찾아 활동 현장 촬영 및 교사, 학생 인터뷰 내용을 반영해 영상을 만들었다.

이번 영상은 울산기술공고 드론동아리, 언양고 프로그래밍·과학·미술동아리, 무룡중 밴드동아리, 성광여고 합창단·가야금 합주단, 울산여고 뮤지컬·댄스 동아리, 울산미용예술고 창업동아리, 신정초 통일동아리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지도교사와 현재 활동 중인 학생들의 인터뷰를 통해 동아리를 조직하게 된 계기와 동아리를 선택하게 된 이유, 활동 상 애로와 보람, 자신의 꿈과 동아리 활동의 연관성 등 생생한 현장 사례도 담았다. 제작된 동아리 탐방 홍보영상은 울산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계정, 그리고 교육홍보관 '영상마당'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촬영 중에 만난 학생들의 표정이 너무 밝아 보였다. 꿈과 끼를 키우며 자아를 실현하고 서로 격려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학생 동아리 활동물을 영상제작하여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특색있는 학교사례를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