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한 '2019 국민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한 '2019 국민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최한 '2019 국민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반부패·청렴과 관련 사례 등을 주제로 사연(수기), 스토리텔링, 다큐멘터리, 랩(RAP) 등 4가지 분야의 콘텐츠를 공모했다.

시교육청은 청렴 새내기 TF팀원을 주축으로 임용 2년 이내 공무원이'청렴의 손길을 모으다'라는 제목으로 다큐멘터리 부문에 응모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청렴 새내기 TF팀은 교육행정직 12명외 공업직, 시설직, 환경직 4명과 교사 2명으로 총 18명으로 구성돼 연출, 촬영, 작가팀으로 나누어 지난 3월부터 다큐멘터리를 준비해왔다.

작품은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사람의 도덕성을 생각도덕성과 행동도덕성으로 분류해 '청렴을 어떻게 바라보고 행동하느냐를 실험한 내용'과'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양심을 지키는 사람들의 손길'이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노옥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육가족이 능동적으로 청렴활동에 동참하게 함으로써 구성원 간 소통 활성화와 공감대 형성을 지원할 것이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열정이 계속 이어져 울산교육의 단단한 버팀목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주화기자 us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