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글로벌시장에서의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해 전세계 홈페이지를 판매 중심 체제로 개편했다.

 

 현대자동차가 전세계 홈페이지를 고객중심, 판매중심 체제로 개편하고 글로벌 판매 역량을 강화한다.
 현대차는 '고객중심의 웹사이트 구현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웹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내용과 디자인의 현대차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메인 화면을 판매중심 웹사이트로 구성하고 기존 기업정보, 홍보, IR(기업설명), 채용 등의 사이트는 홍보 웹사이트로 일원화해 고객의 방문 목적에 따라 정보를 찾기 쉽도록 재편성했다.
 특히 판매 웹사이트는 고객이 직접 전시장에 방문하는 것처럼 충분한 정보 및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구매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3D 및 VR(가상현실) 기능을 이용해 제품 동영상을 전면으로 배치하는 등 상세하고 정확한 차량 및 구매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차량 구입 견적 및 영업점 지리정보 등을 보다 편리하게 구성하고 견적을 낸 뒤에는 카탈로그 신청, 전시차 조회, 구매상담 신청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는 기능들도 지원한다.
 신기술 적용 및 도메인 일원화를 통해 고객 접근성도 대폭 강화했다.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빠르게 전송하는 네트워크 기술인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을 적용해 해외 각국의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보 접근 단계도 대폭 줄였다.  정재환기자 han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