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당내 이재명 대선 후보가 쏘아 올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안에 대해 신중론을 폈다.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1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재명 대선후보가 언급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한시적 유예 방안에 대해 "당 내 찬반이 엇갈린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다주택자의 경우 세 부담이 수 배 이상 늘어난 부분이 있다고 호소하는데 이런 분들에게 퇴로를 열어주면 어떠냐는 차원에서 이 후보는 말한 것 같다"면서도 "후보의 말을 근거로 해서 도입 여부를 검토 중이지만 방침이 정해진 것은 아니다. 이 부분은 당정 협의도 이전"이라고 했다. 다만 "작년 5월 말까지도 유예를 해줬는데 효과가 없었다는 검토 의견이 있다"고도 덧붙였다.


 아울러 양도세 중과 한시적 유예를 추진할 경우 당론으로 채택하는 과정을 거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는 "만약에 중과 유예 조치가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면 당론 채택 과정을 거치고, 국회에서 법을 고쳐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부하고도 상의할 문제"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측은 양도세 중과 유예에 찬성하는 입장이다. 때문에 여당이 양도세 중과 한시적 유예를 결정할 경우, 야당과의 합의 가능성도 점쳐진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