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현대가 20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하고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6일 공개된 울산현대유니폼의 모습.
울산현대가 20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하고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6일 공개된 울산현대유니폼의 모습.

 

울산현대축구단이 20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하고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지난 4일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유니폼 티저 영상을 공개한 울산은 6일 프리오더 일정 발표와 동시에 유니폼 디자인을 공개했다.

 울산은 올 시즌 이례적으로 한 시즌을 앞당겨 프리오더를 진행함으로써 구매를 희망하는 모든 팬들에게 유니폼을 전량 공급한다는 목표다. 새로운 시도로 팬들에게 피드백을 주고 구단의 소통, 의지를 내비치는 수단이기도 하다.

 2024시즌 유니폼의 눈여볼 특징은 울산의 고유 색상 '푸른색'이 많이 쓰였다는 것이다. 울산은 구단 고유의 상징, 색을 지키면서 다양한 유니폼을 출시해 팬들의 수요를 다방면으로 충족시키겠다는 목표다. 

 먼저 해안 도시 '울산광역시'의 특징을 홈 유니폼에 담았다. 깊은 바다, 동해를 떠올릴 수 있는 짙은 푸른색이 배경에 위치한다. 동구 주전, 일산지와 같은 옅은 바다, 해수욕장을 연상시키는 하늘색 라인들은 배경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디자인을 완성한다. 어웨이 유니폼에는 심플함에서 나오는 깔끔한 매력이 포인트다. 올 시즌 팬들에게 호평을 받은 어웨이 유니폼의 색 조합을 따르면서 어깨선 라인만을 강조했다.

 2024시즌 유니폼 프리오더는 울산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UHSHOP에서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시작돼 13일 오후 7시까지 단 한 번 진행된다. 유니폼은 내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서승원기자 ggundle200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