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는 25일 시의회 시민홀에서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는 25일 시의회 시민홀에서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제공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공진혁 위원장)'는 25일 시의회 시민홀에서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정책자문위원은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원대학교(KINGS) 김창락 교수, 울산과학기술원(UNIST) 김희령 교수 및 방인철 교수 등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원전특별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는 원전 관련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됐고 활동기간은 특위활동 종료 시점인 2024년 7월 12일까지다. 원전 안전 및 원전 산업 육성 등 특위활동에 대해 다양한 정책제언 및 원전정책을 자문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제1차 회의를 통해 앞으로 특위활동 계획을 청취하고 정책자문위원회 역할 및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울산광역시 도입 가능 원자로 기술 개발 현황 분석 △지역 맞춤형 원전 산업 추진전략 수립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 선정전략 발굴 △원전안전 확보를 위한 종합대책 마련 등 원전 산업 육성과 원전 안전 시스템 강화를 위해 전문적이고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은 "원전 안전 및 원자로 기술에 대한 조사와 개선책 마련을 토대로 울산 지역 발전을 위한 원전 산업을 육성하고자 원전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며,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며, 향후 특위활동에 많은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공진혁 위원장은 "정책자문위원이 위촉돼 원전특위가 새로운 추진 동력을 확보한 만큼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울산의 원전산업 경쟁력 강화 전략과 SMR 등 차세대 원자력 도입 등을 위한 정책자문위원님들의 다양한 정책제언과 자문을 기대하며 울산광역시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