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WRC 스웨덴 랠리 현대자동차 우승 시상식 장면. 현대자동차 제공
2024 WRC 스웨덴 랠리 현대자동차 우승 시상식 장면. 현대자동차 제공

 겨울 레이싱의 색다른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2024 월드 랠리 챔피언십 스웨덴'이 TV 채널 SPOTV2에서 녹화 중계된다.

 이 경기는 현대자동차의 현대 월드랠리팀이 WRC 개막전인 몬테카를로 랠리에 이어 또 한번 우승을 차지해 화제를 모았다.

 WRC는 국제자동차연맹(FIA,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이 주관하는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로, 다양한 환경 조건 속에서 달리는 혹독한 레이스로 유명하다. 국가, 계절에 따라 주행하는 도로의 환경이 극과 극을 달리는 것이 특징이며 주행 환경 또한 드라마틱하게 구성돼 있어 볼거리가 많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특히 이번 스웨덴 서킷은 WRC 랠리 중 유일하게 전 구간이 눈길과 빙판으로 이뤄져 있다. 눈과 얼음이 뒤덮인 구간이 이어지는 만큼 혹한의 추위와 미끄러운 노면 환경에 대응하는 과감한 주행과 유연한 전략이 승부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다. 보는 이들에게는 겨울 레이싱의 색다른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는 경기로, 눈으로 둘러싸인 겨울 숲은 2024 월드 랠리 챔피언십 스웨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이다. 

 총 13라운드로 구성된 2024 WRC 주요 경기는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중 2라운드인 2024 월드 랠리 챔피언십 스웨덴은 26일 스포티비2(SPOTV2)에서 녹화 중계됐다.

 다음 3라운드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케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2024 WRC 주요 경기를 생중계로 즐길 수 있으며 WRC의 출전 선수 인터뷰와 비하인드가 담긴 매거진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포티비(SPOTV)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대회인 모토지피(GP), TCR 월드 투어, 포뮬러 E 등 다양한 레이싱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