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2대 총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종윤 후보(중구)가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연국 후보의 단일화 제안을 사실상 거절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제22대 총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종윤 후보(중구)가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연국 후보의 단일화 제안을 사실상 거절했다. 울산시의회 제공

 

제22대 총선에 출마한 국민의힘 김종윤 예비후보(중구)가 경선 경쟁 상대인 정연국 예비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해 "지금은 3자 경선을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며 사실상 거절했다. 

 그러나 만약 박성민 의원과 자신이나 정 후보 둘 중 한 후보가 결선 경쟁을 해야한다면 지지표명을 할 수 있다며 가능성을 열어놨다. 

 김 후보는 4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정 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선 "정 후보가 제의한 단일화는 가산점을 가진 제가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되며, 공관위의 결정을 존중하고 수용하기로 했기에 지금은 삼자 경선으로 진행하는 것이 맞다"는 입장을 밝힌 뒤 "비슷한 지지율 상황에서 누가 탈락할지는 모르겠지만 탈락자는 자신의 자유 의지에 따라 지지표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지표명과 관련한 김 후보의 발언은 중구 3자 경선에서 1위가 과반을 넘지 못할 경우 3위가 탈락하고, 1·2위가 다시 결선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결선에서 현역 박성민 의원과 자신이나 정 후보 둘 중 한 후보가 다시 경선을 치러야 한다면 결선에 오른 후보를 서로 지지하자는 의미로, "(내가)탈락하면 새로운 정치를 위해서라도 정 후보를 지지할 수 있는 마음이 열려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성민 의원과 정연국 후보에게)상대방 후보에게 비방하는 것을 멈추고 건설적인 토론과 공정한 경선을 통해 중구민의 선택을 받기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김지혁기자 uskj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