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6일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을 싸잡아 비판하면서 거대 양당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은 유영하 변호사 공천을 통해 탄핵의 강을 거슬러 넘어가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공천을 줬다가 다시 경선을 시키는 상황 등을 봤을 때 호떡(뒤집기) 공천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결국 이런 것들이 자극적인 언론 기사를 만들어 내고 흥미를 자아낼 수 있지만 이번 총선에서 얼마나 생산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공천인가에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조응천 최고위원은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박근혜 전 대통령 형사재판 변호인인 도태우 변호사를 공천하고, 박 전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 공천했다"며 "김종인 위원장이 밀고 이준석 대표가 당기며 건너왔던 탄핵의 강 속으로 다시 잠수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어제 사법 리스크 한가운데 있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만났다"며 "여기 앉아있는 금태섭 최고위원과 내가 그토록 싸워서 건너려고 했던 것이 바로 조국의 강이었다. 민주당은 그 조국의 강으로 아예 풍덩 빠져버렸다"고 비판했다.  김응삼기자 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