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이 11일 22대 총선 슬로건으로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로 확정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책임감 있는 여당으로써 정책에 집중하고 속도감 있는 실행을 강조하는 방안에 집중해 만들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슬로건은 단순히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합니다'로 쓰여지는 것이 아니라는 게 박 수석대변인의 설명이다. '지금!' 다음에 후보 이름이나 공약 사안을 넣어 실천 의지를 강력히 표현하겠다는 것이다. 예컨대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박정하가 합니다' 또는 '국민의힘이 합니다. 지금! 격차 해소를합니다'와 같은 형식으로 사용된다.

 박 수석대변인은 "국민이 즉각 체감할 수 있는, 오늘의 삶을 바꾸는 정책에 대해 집중했다"며 "말뿐만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20대 대선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재명은 합니다'와 비슷하다는 질문에는 "그런 것은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며 "우리는 여당이고 바로 실천한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봐달라"고 답변했다.

 국민의힘은 그간 발표했던 공약 중 저출산 대책, 격차 해소, 기후 위기 대응 등 세 가지 기조에서 10대 공약을 뽑았다.

 △일·가족 모두 행복 △촘촘한 돌봄 양육환경 구축 △서민·소상공인 전통시장 새로 희망 △중소기업 스타트업 활력 제고 △시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지역 만들기 △교통·주거 격차 해소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청년 모두 행복한 대한민국 △어르신들의 든든한 내일 지원 △기후 위기대응 함께하는 녹색생활 등이다.

 박 수석대변인은 "이 외에 발표했던 것과 저희가 접수했던 정책 제안은 다음 주 초 월요일께 출간 예정인 정책 공약집에 수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브리핑에서 "윤 원내대표가 작년 4월 7일 임기를 시작해 내달 6일 임기가 종료된다"며 "다만 현재 선거기간 중이라 임기를 21대 국회 만료(5월29일)까지 연장하는 것을 비대위에서 의결했고, 다음 의원총회에서 추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응삼기자 uskes@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