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김기현 캠프 제공
국민의힘 김기현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김기현 캠프 제공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김기현 후보(남구을)는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동행캠프' 개소식을 열고, 'KTX-산천, 태화강역 유치' 공약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 체제에 돌입했다.

김기현 "시민 여러분과 '울산의 대망' 이루고파"

김 후보는 "4년 전 위대한 남구민 여러분께서는 멈춰진 울산을 다시 뛰게 하고, 공정이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라며 저 김기현을 선택해 주셨다"며 "울산 최초의 제1야당 원내대표와 울산 최초의 집권 여당 당 대표를 거치며 울산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변방에서 중심도시로 자리 잡게 했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울산의 대표 정치인으로서, 더 큰 울산, 더 행복한 남구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울산의 큰 꿈, '울산의 대망'을 이루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국민의힘 권명호·서범수·박대동 후보가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윤재옥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원내대표, 이상민·장제원·이철규 의원 등은 영상으로 개소식을 축하했다.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전은수 캠프 제공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전은수 캠프 제공

전은수 "남갑에 파란 깃발 꽂아 일 한 번 내겠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전은수 후보(남구갑)도 같은 날 오후 남구 삼산로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마치고 총선 채비를 매듭지었다.

 전 후보는 인사말에서 "울산 남구갑에는 지금까지 한 번도 파란 깃발을 꽂아보지 못했다"며 "이번 총선에서 파란을 일으켜서 일 한번 내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게 민주당 영입 인재가 왜 비례로 출마하지 않고 험지로 가냐고 많이들 묻는다"라며 "하지만 내게 남구갑은 험지가 아니라 살아온 생활지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곳에서 승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을 비롯한 당 주요 관계자들은 축전과 영상을 통해 연대 의지를 피력했다. 전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7호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으로 당직을 역임하고 있다. 

국민의힘 박대동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박대동 캠프 제공
국민의힘 박대동 후보가 지난 1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박대동 캠프 제공

박대동 "멈춰버린 북구, 다시 살리고 뛰게 할 것"

국민의힘 박대동 후보(북구) 역시 같은 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공식선거운동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개소식에 앞서 오전 10시에 총선에 함께 할 200여명의 선거대책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선거기간 동안 함께 할 선대위원들에게 '중꺾마(중요한 것은 주민을 향한 꺾이지 않는 마음)'의 정신으로 울산 북구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큰 뜻을 품은 자리에 소중한 첫발을 함께 해준 것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개소식에서 박 후보는 "중앙부처에서 활약한 경제·금융전문가로서의 역량, 그리고 원외시절 동안 밑바닥부터 다져온 지역경험을 토대로 '민주당 집권시절 멈춰버린 북구'를 살리고 다시 뛰게 할 것"이라며 북구발전을 위한 포부를 밝혔다. 

 김지혁기자 uskjh@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