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태호 후보는 18일 백종헌(부산금정)·정동만(기장)·서범수(울산울주) 후보와 함께 선거사무소에서 부울경 광역철도 건설을 제시했다. 김태호 후보 제공
국민의힘 김태호 후보는 18일 백종헌(부산금정)·정동만(기장)·서범수(울산울주) 후보와 함께 선거사무소에서 부울경 광역철도 건설을 제시했다. 김태호 후보 제공

국민의힘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예비후보 4명이 18일 오전 11시 김태호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모여 부산, 울산, 경남을 대한민국 대표 메가시티로 도약시키기 위한 광역철도 건설 공동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국힘 부·울·경 후보 4인 한자리
양산~노포 KTX 정차역 신설 등
대한민국 대표 메가시티로 도약
정부여당·광역단체장 원팀 추진

 또한 양산시와 부산 금정구 사이에 KTX 정차역을 신설하는 공약도 김태호, 백종헌, 정동만 세 명의 후보가 함께 추진하기로 하고 공동 공약 협약서에 서명했다.

 앞서 '그랜드 양산 프로젝트'를 1호 공약으로 발표하며 부울경 메가시티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표한 경남 양산을 김태호 후보는 "광역철도 건설 공동 공약은 부울경 광역교통망 구축의 화룡점정이 될 것"이라며 "국민의힘 소속 경남 양산을과 부산 금정구, 기장군, 울산 울주군 예비후보가 힘을 합쳐 꼭 실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 금정구 백종헌 후보는 "부울경 광역철도망 구축과 연계해 양산에서 노포에 이르는 구간에 KTX 정차역을 신설, 정차하면 상대적으로 낙후된 노포역 일대가 혁신될 뿐 아니라 경남 양산, 부산 금정구 및 기장군이 편히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부산 기장군 정동만 후보는 "부울경 광역철도는 현재 예타조사 중인 기장군의 도시철도 정관선과 연계되는 노선으로, 두 노선이 개통되면 정관신도시를 비롯한 기장군 주민들의 교통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의힘이 원팀이 돼 힘있게 현안 사업들을 추진해 부울경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밝혔다.

 울산 울주군 서범수 후보는 "정부여당과 국민의힘 광역단체장 모두가 함께 강한 추진력으로 오늘 발표된 교통 공약이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김태호 후보는 협약식을 마무리하면서 "오늘 발표한 부울경 광역철도 건설 및 KTX 정차역 신설 공약이 꼭 실현될 수 있도록 4개 지역 후보가 함께 노력하겠다"며 강력한 관철 의지를 밝혔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더불어민주당 부산시 금정구와 경남 양산시(을)에 출마하는 박인영, 김두관 두 후보는 18일 오전 10시 양산시청 프레스센터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하고있다.이수천기자 news8582@
더불어민주당 양산을 김두관 후보와 부산시 금정구 박인영 후보가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양산시·부산 금정구가 공동추진하는 세부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후보(양산을)가 18일 오전 10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 금정구 박인영 후보와 함께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지역인 부산시 금정구와 양산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4가지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민주 금정  박인영 후보와 연대 
노포~양산~울산 광역철도 속도
메가시티 내 경부고속도 무료화
수영강 상류 보호구역 해제 등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두관 후보와 박인영 후보는 "지역 소멸의 위기를 막고 모두가 상생하는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부울경이 메가시티라는 한 몸으로 뭉쳐야 한다"며 "부울경 어느 지역으로도 갈 수 있는 사통팔달의 요지가 최적"이라며 "부산 금정구에서 양산 동면을 통해 양산 시내로 이어지는 축이야말로 부울경 메가시티의 시작점이자 핵심부"라고 주장했다.

 부산시 금정구와 경남 양산시(을)에 출마하는 두 후보는 "메가시티의 시작점이 되기 위한 부산과 양산 간의 협력체를 만들어 실천하겠다"라며 세부 공약을 4가지 발표했다.

 이들은 우선 "수영강 상류 양산시 동면 법기리 등 상수도 보호구역 해제를 공동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과 양산을 연결하는 축이 메가시티의 중심지가 되기 위해서는 수백만 평에 이르는 일대에 대한 새로운 구상이 필요한데 그 전제조건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또한 "부산의 노포와 양산, 울산을 잇는 광역철도의 조기 건설을 공동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두 후보는 "지금 진행 중인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의 예비타당성조사가 끝나는 대로 "국비확보와 조기착공에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경부고속도로의 부산요금소를 메가시티 역외로 이전해 메가시티 내 통행을 무료화하겠다"라고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박인영 후보는 "광역철도와 KTX 환승역 추진에 부산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두 후보는 "경남 도정을 이끌었던 김두관과 부산 의정을 이끈 박인영이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겠다"라며 회견을 마무리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