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26일 울주군 언양읍 구수리 언양수질개선사업소에서 '언양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두겸 울산시장, 이순걸 울주군수, 이영해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언양읍 주민자치위원장, 공사시민감시관, 주민 등이 준공 축하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언양수질개선사업소는 이번 증설을 통해 1일 6만 톤의 하수처리 능력을 갖추게 돼 울주군 서부지역의 각종 도시개발에 발생되는 하수의 안정적인 처리가 가능해졌다. 울산시 제공<br>
울산시는 26일 울주군 언양읍 구수리 언양수질개선사업소에서 '언양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김두겸 울산시장, 이순걸 울주군수, 이영해 울산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 언양읍 주민자치위원장, 공사시민감시관, 주민 등이 준공 축하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언양수질개선사업소는 이번 증설을 통해 1일 6만 톤의 하수처리 능력을 갖추게 돼 울주군 서부지역의 각종 도시개발에 발생되는 하수의 안정적인 처리가 가능해졌다. 울산시 제공

울산시는 26일 울주군 언양읍 구수리 언양수질개선사업소에서 '언양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서범수 국회의원, 시의원, 이순걸 울주군수, 울주군의원, 환경단체 대표, 주민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인사말씀, 줄 자르기(테이프 커팅),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시는 울주군 서부권에 KTX역세권 개발 등 각종 도시개발사업과 공동주택건설사업이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하수 발생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언양 하수처리시설 증설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증설사업은 지난 2022년 9월 착공해 15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언양하수처리시설은 이번 증설을 통해 1일 6만 톤의 하수처리 능력을 갖추게 됐으며, 처리용량 증가에 따른 1·2차 침전지와 생물반응조에 기계 및 전기설비를 설치, 악취발생 우려가 있는 시설에 탈취기를 새로 설치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언양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이 완료돼 울주군 서부지역의 각종 도시개발에 따라 발생되는 하수의 안정적인 처리와 대비가 가능하고, 태화강 상류지역의 수질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미영기자 lalala409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