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 남목3동 쇠평어린이공원에서 '주전십리벚꽃길 함께 걷길'이라는 주제로 제7회 남목3동 벚꽃축제가 열린다. 지난해 축제 모습. 울산 동구 제공
오는 30일 남목3동 쇠평어린이공원에서 '주전십리벚꽃길 함께 걷길'이라는 주제로 제7회 남목3동 벚꽃축제가 열린다. 지난해 축제 모습. 울산 동구 제공

울산 동구에서 벚꽃축제가 열린다.

 오는 30일 남목3동 쇠평어린이공원에서 '주전십리벚꽃길 함께 걷길'이라는 주제로 제7회 가 열린다.

 남목3동 벚꽃축제 추진 위원회(위원장 전인준)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벚꽃+가족+환경'이라는 주제로, 지난해와 달리 무대행사가 중심이 아닌 체험행사 위주의 친환경 축제로 기획됐다.

 주요 행사로 벚꽃길 걷기,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놀이(벚꽃팔찌 만들기 등 7종), 재활용게임(종이컵 낚시 등 7종), 스탬프투어, 벚꽃 노래자랑, 초청가수 공연, 먹거리장터 등으로 이뤄져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남목3동 벚꽃축제 행사일정표. 
남목3동 벚꽃축제 행사일정표. 

 메인행사인 벚꽃길 걷기는 쇠평어린이공원에서 쉼터1까지 약 2㎞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벚꽃 터널을 걸으며 이색 포토존인 벚꽃 정류소와 주전·동부초등학교 학생들이 출품한 100여점의 벚꽃그림 야외 전시존, 버스킹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다.

 걷기행사 진행시간인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은 걷기 구간의 모든 차량이 전면 통제된다. 축제 참여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합동상황실이 설치되고 교통안전관리 요원도 10구역에 나눠 배치된다.

 벚꽃팔찌 및 벚꽃키링(슈링클스) 만들기, 벚꽃도서관, 벚꽃사진관, 벚꽃노래자랑 등 벚꽃과 관련된 이색체험과 볼거리, 벚꽃나무 아래에서 쉴 수있는 피크닉존 공간도 마련된다.

 남목3동벚꽃축제추진위원회 전인준 위원장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남목3동 벚꽃축제는 주전 십리벚꽃누리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만끽하고 가족, 이웃, 친구와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목3동 안정예 동장은 "새롭고 이색적인 축제로 기획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관람객 집중에 따른 사고대비 등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승원기자 ggundle2000@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