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오토쇼(2024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담당(상무) 올라비시 보일(Olabisi Boyle)이 '더 뉴 투싼'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br>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4 뉴욕 오토쇼(2024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제품기획 및 모빌리티 전략담당(상무) 올라비시 보일(Olabisi Boyle)이 '더 뉴 투싼'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2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4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더 뉴 투싼(The New Tucson)'을 북미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 출시를 알렸다.

 투싼은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춰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상품성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북미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Santa Cruz)' 상품성 개선 모델을 최초 선보이는 동시에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N 등 전 세계에서 호평 받고 있는 전기차 모델들을 대거 전시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투싼은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HEV, PHEV, 내연기관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 등이 주요 특징이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감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XRT 모델 및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북미 전용 픽업트럭인 '2025 싼타크루즈(2025 Santa Cruz Sport Adventure Vehicle, 이하 싼타크루즈)'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싼타크루즈는 현대차가 2021년 북미시장에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공개하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이 적용돼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현대차는 싼타크루즈에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외장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과 기술력이 강조된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오프로드 스타일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된 싼타크루즈 XRT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호세 무뇨스(Jose Munoz)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싼타크루즈는 보다 대담하고 강인한 디자인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견고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적 변화 외에도 오프로드 기능 등의 주행성능이 향상되고 다양한 안전·편의사양 등이 새롭게 적용돼 진정한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으로 거듭났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다음달 7일(현지시각)까지 진행되는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4,433㎡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투싼과 싼타크루즈 외에도 △아이오닉 6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 N △코나 EV △싼타페 HEV 등 총 2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