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주)와 에쓰오일 등 정유업계 CEO들이 신년 벽두부터 신발끈을 바짝동여매고 있다.
 4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SK㈜, 에쓰오일, GS칼텍스 등 '빅3' CEO들은 정유업계 경기가 그다지 밝지않은 상황에서 재계의 올해 화두인 '공격경영'을 대변이라도 하듯 주요 사업분야를 적극 챙기는 동시에 사업장 곳곳을 누빌 예정이다.
 그중 가장 왕성한 움직임을 계획중인 CEO는 신헌철 SK 사장이다. 신 사장은 8-9일 싱가포르를 방문, SK가 지분 40%를 가진 브라질 BM-C-8 광구 운영사인 미국 석유개발 전문기업 '데본에너지' 고위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한다.
 이 광구는 오는 9-10월께 하루 1만 배럴 이상을 양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 사장은 싱가포르 방문길에 그룹 해외사업본부로서 기능할 '싱가포르법인'(SKI.SK인터내셔널)도 찾아 현황을 챙겨볼 작정이다.
이어 24일께 인도네시아 국영 석유업체인 '페르타미나'와 함께 건설중인 인도네시아 현지 윤활기유 공장도 둘러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달중 저유소 등 전국의 물류센터 12곳을 순회하고, 대리점 사장들과의 신년 교례회를 갖는 한편 임직원들과 야간 산행도 하는 등 안팎으로 바쁘게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사미르 A.투바이엡 에쓰오일 CEO도 5일 시무식을 가진 데 이어 '에쓰오일 자원봉사단'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에 참석,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강한 드라이브를 걸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투바이엡은 이어 6일 차장급 이상 임직원 100여명과 함께 북한산을 등정하는 것으로 인화단결을 도모하면서 새해 힘찬 출발도 다짐한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은 지난 연말 현장경영에 매진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본사를 지킨 채 내부역량을 추스르는 데 진력한다는 복안이다. 허 회장은 이에 따라 사업장 방문이나 해외출장은 미루고 이달말 사업부문별로 마련될 올해 경영계획 시나리오별 실천계획을 보고받고 임원회의를 소집, 자신의 구상을 밝히는 동시에 각 실천계획을 다듬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영한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