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에 쫓겨 끼니를 거르거나 식사를 제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거나 인스턴트식품 및 패스트푸드를 자주 이용하게 되면서 영양불균형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이와함께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겹쳐 현대인들의 건강은 위험에 더욱 노출돼 있다.
 건강식품 전문매장 '굿썸' 울산신정점 이재월 점장은 "영양의 균형을 생각해 모든 음식을 꼼꼼히 챙겨먹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건강보조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이라고 설명했다.
 #건강한 장을 원한다면
 현대인의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과거에 비해 섬유질의 섭취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여기에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 등이 겹치면서 배변이 고르지 못하고 장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장에 이상을 느끼거나 변비에 시달린다면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엑스리고'를 추천한다.
 프락토올리고당이란 포도당에 과당이 2~4개 결합된 기능성 식품소재로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대장에 도달,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의 영양원이 된다.
 비피더스균의 증식을 통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하는 쾌변기능을 유도하고 체내 흡수가 어려운 칼슘의 효율적인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 양파, 바나나, 우엉, 꿀, 아스파라거스 등 천연식품에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프락토올리고당인 함유한 '엑스리고'는 남성용인 엑스리고AA, 여성용인 엑스리고CC가 있다. 남성용에는 아미노산이 첨가돼 있고 여성용에는 칼슘, 콜라겐, 비타민C 등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이 첨가돼 있다. 가격은 7만7천원(두 달분).
 #섭취방법과 주의사항
 1일 2회, 1회 2정을 씹어 먹으면 되고 일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효과가 있다.
 프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면 장내 비피더스균 발효에 의해 다소 배가 부글거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 과량 섭취할 경우 복부팽만감,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신체반응에 따라 섭취량을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원한다면
 특히 40~50대 남성들은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가 많으므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할 수 있는 보조식품을 많이 찾게 된다.
 '굿썸'에서는 식물성 유지에서 추출한 식물스테롤에스테르을 주성분으로 하는 '콜드롭'을 추천한다. 식물스테롤에스테르는 식물성 기름, 곡류, 과일, 채소류 등에 존재하고 있는 물질로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가격은 18만원(33g×30포×2세트).  손유미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