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지난 9일 '원포인트 개헌' 제안으로 인한 정국혼란에도 불구, 열린우리당 지도부가 계획대로 통합신당을 추진키로 방침을 정한 가운데 친노계열의 당 사수파들이 울산을 비롯한 영남권 세력결집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여당 사수파들은 이 일환으로 오는 16일 울산시당 회의실에서 김두관 전 행정자치부 장관을 비롯한 지역 친노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혁신운동 울산지역본부' 결성식을 갖고 당내 통합신당 논의에 대한 반대 입장을 표명하기로 했다.
 사수파들은 이번 울산모임 결성식에서 "오는 2월 14일로 예정된 정기 전당대회가 통합신당이나 통합 수임기구 구성을 위한 통과의례가 되는 것에 결사 반대한다"고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 이번 행사를 통해 당 비대위가 주축이 돼 추진중인 전당대회를 '당을 해체하기 위해 수순밟기'로 규정하고, 당헌에 따른 정상적인 전당대회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당 사수파들은 12일 대구시당에서 '대구혁신운동본부' 결성식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김 전 장관은 "당 지도부와 중앙위원 선출은 당헌 당규에 따라 적법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기본입장을 밝힌 뒤 "뼈와 살을 도려내는 고통을 감내한 자기반성과 혁신만이 온전한 민주개혁세력의 대통합을 이룰 수 있고, 그 길만이 국민에게 다시 선택받을 수 있는 진정한 민주개혁세력의 정권 재창출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울산시당 김영애 여성위원장 등은 지난 11일 당혁신운동 지역본부 결정을 위한 준비모임을 가졌으며, 김 전 장관 등 당 사수파들은 대구, 울산에 이어 오는 17일 부산 등에서도 혁신운동본부를 발족시킬 계획이다.  최성환기자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