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인사청문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낙마한 안경환 전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의 아들을 향해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울산 중구)등 10명에게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26일 밝혔다.

 안 전 후보자는 법률대리인인 이창환 변호사를 통해 "주광덕 의원 등 10인의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은 허위사실에 기반해 '남녀교제'를 '남학생의 성폭력'으로 왜곡하여 명예훼손을 초래했다"면서 "엄정한 형사책임과 아울러 손해배상책임을 추궁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주광덕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한국당 '서울대 부정입학의혹사건 진상조사단'은 안 전 후보자 아들의 성폭력 의혹과 함께 서울대 부정 입학 의혹까지 제기했다.

 해당 조사단에는 정갑윤·곽상도·김석기·김진태·여상규·윤상직·이은재·이종배·전희경 의원 등이 참여했다.
 안 전 후보자 측은 고교 시절 아들이 받은 징계 사안에 대해 "'남녀학생이 밀폐된 공간에 단 둘이 있으면 안 된다'는 교칙 위반 때문이었고, 남녀 학생이 똑같은 징계(2주 특별교육 및 추가 1주 자숙기간 권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안 전 후보자 측은 또 "당시 상대 여학생도 당시 선도위원회에서 '어떤 불미스러운 일도 없었다'고 진술했고, 현재도 '안씨가 저를 성적 대상으로 삼은 적이 결코 없다'는 입장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서울=조영재기자 uscy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