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이상헌·김두관 등 5명 공동위원장 권역내 정보 공유·대응 체계 마련

부울경 與의원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설치

2020. 02. 24 by 김미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PK) 지역 현역의원 5명은 24일 지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코로나19) 확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부·울·경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부·울·경 코로나19 비상대책기구'(이하 비상대책기구)는 4·15 총선에서 울산시당위원장인 이상헌 의원(울산 북구·사진)을 비롯해 경남 양산을 출마를 확정해 민주당 경남·울산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두관 의원, 부산 선대위원장인 김영춘 의원(부산 부산진구갑), 경남도당위원장인 민홍철 의원(경남 김해시갑), 부산시당위원장인 전재수 의원(부산 북구강서구갑) 등 5명이 공동위원장을 맡는다.

이들은 최근 대구·경북(TK)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인접한 부·울·경 지역의 긴밀한 대응 체계 마련을 위해 중앙당 특별기구인 메가시티비전위원회 차원에서 비상대책기구 설치를 결정했다.

비상대책기구는 △부·울·경 권역 코로나19 상황공유 체제 유지 △부·울·경 권역 비상상황 대처를 위한 공동대책 마련 및 중앙당·중앙정부 건의 △부·울·경 권역 지방정부와 민간단체의 유기적 협조 및 정보공유 체제 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사람들이 밀집된 공공시설이나 장소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부·울·경 지역의 코로나19 대응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이고 추가적인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대응방안과 활동계획을 실행하고, 각 지자체의 긴밀한 협조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민주당 울산시당은 앞서 이상헌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울산 코로나19 대책특위'를 설치하고 확산 방지, 민생경제 지원 등 울산 지역 상황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이 의원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 각지에서 급증하고 있는데, 환자들의 치료를 위한 음압병상은 울산, 부산, 경남 모두 부족한 상태"라며, "적정한 치료와 확산방지 등 철저한 대응을 위해 인근 지자체 간 협력이 필수적이다"라며, 비상대책기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서울=조원호 기자 gemofday10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