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정갑윤(한나라당·울산 중구)·김기현(한나라당·울산 남을) 의원은 30일 열린 상임위 전체회의에 참석, 경찰청과 소방방재청으로부터 현안 업무보고를 보고받고 각종 현안문제의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특히 이날 경찰청에 대해 지난 27일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과정에서 발생한 중국 유학생들의 폭력시위의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고, 김 의원은 소방방재청에 대해 통합무선통신망 사업의 총체적 부실에 대한 관련자의 책임의를 요구했다.
 이 자리에서 정 의원은 "올림픽 성화 봉송행사의 중국인 폭력시위는 우리 국민들의 자존심을 크게 훼손했다"며 "불법집회와 관련한 모든 가담자들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김 의원도 "경찰청은 폭력 행위자를 철저히 검거해 법질서 확립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어청수 경찰청장은 "불법행위에 대해선 국적을 떠나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할 것"이라며 "채증자료와 인터넷 동영상, CCTV, 목격자 등을 확보해 폭력행위에 직접 관여한 사람에 대해선 끝까지 추적해 사법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에 있은 소방방재청의 업무보고에서는 "최근 3년동안 가입률이 2%에 불과한 풍수해보험만 믿고 2010년에는 복구비 지원을 전면적으로 폐지할 경우, 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애궂은 국민만 손해 볼 가능성이 농후하다"며 개선방안 촉구했다.
 이어 김 의원은 소방방재청 현안보고에서 지난달 13일 감사원이 발표한 '통합지휘무선통신망' 사업에 대한 감사결과를 토대로 최성룡 소방방재청장을 대상으로 사업의 부실한 진행을 집중 추궁했다.
 김 의원은 "소방방재청과 조달청 관계자 등에 대해서만 징계를 내린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이 사업을 주도한 정통부, 국무조정실, 기획예산처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했다.  최성환기자 csh@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