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의회 천기옥 교육위원장은 16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전하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지역 초등학교 교육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천기옥 교육위원장은 16일 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전하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지역 초등학교 교육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가 16일 동구지역 초등학교 교육 현안을 논의했다. 

천기옥 의원(교육위원장)은 이날 시의회에서 전하초등학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지역 초등학교 교육현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주전초 박영옥 교장은 "최근 미세먼지 증가 추세로 교실 내 공기청정기를 설치 해 운영중이고, 체육 수업도 대부분 체육관에서 실시하고 있는데 주전초는 체육관 자체가 없다"며 "주전은 시와 구에서 지역관광단지 조성 및 개발 활성화를 위해 관심을 갖고 추진하고 있어 인구수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고 향후 더 증가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현재 유치원아 수와 학생수 또한 늘어날 수 있어 여러모로 학교 체육관 건립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일산초 고선자 교장은 "학교 건물노후화가 심각해 창틀이나 바닥, 벽체 등 부분보수가 매우 잦은 실정인데 석면철거와 내진보강까지 더해지고 있다"며 "이미 낡을대로 낡은 건물에 아까운 비용을 계속 투자해 부분적으로만 보수를 할 것이 아니라 건물 신축이나 개축을 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동부초 화장실 노후 시설 △녹수초는 방송실 노후화 △화진초 안전통학로 마련 등을 건의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천기옥 위원장은 "학교현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들을 교육위원으로서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반영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자체 및 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조치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미영기자 myidaho@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