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이인균)가 2020년 학교미디어교육(자유학기제·동아리미디어교육)을 운영할 울산 초·중·고등학교를 모집한다.
 '자유학기제미디어교육'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미디어 분야 진로 체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아리미디어교육'은 청소년들의 미디어콘텐츠 분야 적성을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학교 방송반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신청 희망 학교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중학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동아리 미디어교육(초·중·고)를 선택 후 뉴스제작, 영상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팟캐스트 제작 등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는 청소년들의 미디어 정보 분별력 교육, 책임감 있는 이용자·생산자 교육 등 미디어 읽기 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며 학교 소개 및 교육 운영 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zoo@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유학기제는 총 16개, 고교학점제 및 동아리미디어교육은 추가로 2개 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다음달 17일 선정결과를 발표한 후 2월 마지막 주에는 선정학교 대상 교사연수를 진행한다. 문의 052-960-7023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