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7일 코로나19 사태 대처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무능하고 거짓말까지 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를 주재하며 "방역을 소홀히 해서 감염병을 창궐시킨 박 장관이 자화자찬 하는 것에 모자라 국민을 탓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 출석한 박 장관은 코로나19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라고 말해 논란이 됐다. 중국인 입국 봉쇄를 주장하는 야당에선 주무부처 장관이 자국민을 사태의 원인으로 지목하는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며 맹비난했다.

심 원내대표는 "박 장관은 거짓말도 했다"며 "(박 장관은) 대한감염학회가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를 추천하지 않았다고 했지만, 감염학회는 후베이성 제한 만으로 부족하고 위험지역에서 오는 입국자의 제한이 필요하다고 했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홍익표 전 수석대변인이 대구·경북 봉쇄 운운하다 여론 뭇매를 맞고 사퇴했는데, 여기 또 국민 울화통을 자극하는 발언이 나왔다"며 박광온 최고위원이 '확진자 증가는 국가체계가 제대로 작동한다는 의미'라고 말한 것을 꼬집었다. 그는 "정권이 잘못해 국민은 불안에 떠는데 정권이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말한 것"이라며 지적했다.조원호 기자 gemofday1004@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