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는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와 근로·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2020년도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8일까지다.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는 정부 펀드출자금을 기반으로 민간 투자자금을 유치해 노후산업단지의 환경 개선, 업종 고도화 등에 필요한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전국적으로 지난 9년간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오피스텔 등 44개 사업에 정부재원 6,370억원을 투자해 총 3조3,074억원의 신규 투자를 창출했다.
 올해 펀드 투자대상 단지는 울산미포, 온산국가산업단지를 포함한 전국 32개 국가산업단지와 124개 일반산업단지다.
 이번 사업자 공모에서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정된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과 '고용정책 기본법'에 의한 고용재난지역 내 산업단지,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정성평가 측면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투자 분야는 산업집적 고도화(첨단공장, 지식산업센터, 물류시설 등), 주거편의 문화(기숙사형오피스텔, 문화·컨벤션 등), 산업기반 시설(용수공급, 교통·통신, 에너지 지원시설 등) 등이다.
 아울러 제조업 활력 회복을 위해 공공·민간사업자와 협업을 통한 구조조정 부지 개발, 부동산 개발사업 위주에서 스마트 사업 분야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업설명회는 개최되지 않으며, 4월 1일부터 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 배너 링크를 통해 영상자료가 게시될 예정이며, 또 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선 23일부터 2020년 산업단지 환경개선펀드 제2차 주간사업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산단공 권기용 울산지역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첨단산업시설, 근로자 편의를 위한 주거·문화·복지시설 등을 산단 내에 유치함으로서 대한민국 제조업의 중심지인 울산지역 국가산업단지가 재도약할수 있도록 민간사업자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