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 이선호 울산 울주군수(가운데), 김종복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 이선호 울산 울주군수(가운데), 김종복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주)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전소 주변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울주군 등 3개 지자체와 함께 중소기업 상생협력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동서발전의 중소기업 성장단계별 지원전략(스타트업-상생서포터즈-글로벌 강소기업) 중 상생서포터즈 단계에 해당하는 지원사업으로, 기술개발, 사업화지원, 판로개척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지자체 및 기관과의 협업으로 추진되며, 동서발전의 지원금과 더불어 지자체(울산 울주군, 울산 남구, 당진시)가 사업기금을 출연하고 수행기관(울산테크노파크, 충남산학융합원)이 전담 운영한다.

동서발전은 이날 이번 사업의 첫 번째 협업으로 울산시 울주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오는 16일에는 당진시와 21일에는 울산 남구와 각각 업무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해당 지자체 내 창업 3년 이상 중소·벤처기업 및 동서발전 스타트업 지원기업 중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창업·벤처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술개발(시제품 제작, 기술지도, 특허·인증 △사업화 지원(벤더등록, 마케팅, 시장전문가 활용) △국내외 판로개척 및 동서발전 보유 인프라를 활용한 실증화 기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울산 남구와 울주군은 참가기업 공모가 진행 중이며, 내달 초 평가를 통해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오는 10월까지 지원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성환기자 csh9959@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