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군 울산행복학교는 8일 교장실에서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울주군 울산행복학교는 8일 교장실에서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울산 울주군 울산행복학교(교장 장혜경)는 8일 교장실에서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와 업무협약을 가졌다.
울산행복학교는 그동안 맞춤형 이너휠체어, 일반 휠체어, 워커, 슈파인스탠더, 카시트 등 학생들의 장애 특성과 성장발달 과정에 적합한 보조기기를 지원해왔다.

그러나 학생들의 성장과 함께 일어나는 신체의 변형으로 수시로 변화하는 학생들의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해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조기기가 필요한 학생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보조기기 후원 연계, 정보제공, 구매, 점검 및 세척, 수리사업,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등 보조기기 사업에 관한 상호협력 및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장혜경 교장은 "울산광역시보조기기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사용하는 보조기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함으로써 신체적 기능이 향상되고 더욱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주화기자 jhh0406@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