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온라인 상영회 'UMFF On Air'에서 선보이는 영화 '고독한 승리'스틸컷.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온라인 상영회 'UMFF On Air'에서 선보이는 영화 '고독한 승리'스틸컷.

(사)울주세계산악영화제(집행위원장 배창호)가 코로나19의 종식을 기다리는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에 청량감을 불어넣을 'UMFF On Air'를 개최한다.


 지난 4월 개막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던 제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일정을 10월 23일~27일로 연기했다.


 이번 온라인상영회는 영화제를 기다린 분들과 아쉬움을 달래고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9일부터 진행되는 'UMFF On Air'는 역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상영작 중 호응을 얻은 작품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머와 사무국 스태프들이 엄선한 영화를 상영한다.


 대자연을 배경으로 한 영화, 밖에서 뛰놀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심겨줄 가족영화를 비롯해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영화들도 다수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상영회 'UMFF On Air'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하루 두 편 편성된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19일 낮 12시부터 자정까지 진행한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상영회로 움츠렸던 문화예술계에가 기지개를 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현주기자 uskhj@ulsanpress.net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