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이청용이 K리그 5라운드 MVP 소감을 전했다. 울산현대 제공
9일 이청용이 K리그 5라운드 MVP 소감을 전했다. 울산현대 제공

국내 무대 복귀 골을 멀티 골로 장식한 '블루 드래곤' 이청용(32·울산)이 K리그1(1부) 5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6일 포항 스틸러스와의 '동해안 더비'에서 2골을 터뜨려 팀의 4-0 완승을 이끈 이청용을 하나원큐 K리그1 2020 5라운드 MVP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청용은 이 경기 전반 25분 결승 골로 2009년 7월 19일 강원FC전 이후 약 10년11개월 만에 K리그 경기에서 골 맛을 봤고, 전반 36분에는 왼발 중거리포로 한 골을 더했다.

이청용은 이날 "이번 라운드 MVP로 선정돼 기쁘고, 무엇보다도 팀 승리를 도울 수 있어 기쁘다. 팀 동료들이 주변에서 잘 도와 받을 수 있었던 상이라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귀골에 대해서는 "오랜만에 K리그에서 골을 넣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더비에서 골을 기록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청용(미드필더 부문)은 팀 동료 주니오(공격수), 정승현(수비수)과 함께 5라운드 베스트 11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날 이청용을 향한 주위의 축하인사도 쇄도했다.

이청용은 "(기)성용이나 (구)자철이가 축하메시지를 보내줬고 다른 많은 분도 축하해 주셨다. 경기 끝난 후에 들은 건데, 성용이가 (고)명진이 형한테 청용이가 두 골 넣을 것 같다고 예상을 했다고 한다. 친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고, 또 앞으로 힘을 내서 더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며 웃었다.

그는 "많은 분이 응원 해주시는 덕분에 지난 주 경기에서 골을 기록하고 팀도 승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잘 준비해서 울산 팬분들께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 또 K리그를 사랑해주시는 축구팬들에게도 매주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