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가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기회복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771명을 모집한다.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지원을 위한 공공일자리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생활방역 지원, 공공휴식공간 개선, 공공업무 지원, 청년 지원 등 180개 사업(1,174명)을 발굴했으며, 1차로 771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만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양산시민으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로서, 취업취약계층 및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폐업한자 또는 소득이 감소한 특고·프리랜서·플랫폼 종사자 등은 우선선발 대상이다.

다만 사업개시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사업 참여자, 실업급여 수급권자, 공무원 가족, 지병·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및 전단계 공공일자리 불성실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이번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에 선발된 참여자는 7월부터 12월까지 3~5개월간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사업장에 따라 근무기간이 상이하므로 구체적인 모집분야는 양산시 홈페이지(고시·공고) 및 워크넷(정부지원일자리) 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  24일부터 7월 1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일자리경제과에 신청서를 작성·제출해야 하며, 선발결과는 7월 17일 선발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고용안정 및 생계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경제 회복과 고용 확대를 위한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천기자 news8582@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