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5일 "김태선 정무수석이 경기도 다주택을 처분하지 못한다면, 차라리 경기도 정무수석을 하라"고 비판했다. 이에 김 수석은 "현재 수도권(수원, 고양)에 있는 집은 처분 중"이라고 해명했다.

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송철호 지방정부는 후반기 정무라인을 교체함으로써 전반기 캠프 나눠먹기, 무능력을 벗어나는 인사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며 "그런데 명칭까지 바꾸며 새로운 인물이라고 극찬하는 김태선 정무수석도 수도권에 집을 두채나 보유하고 있었다"고 이같이 말했다.

시당은 "총선 당시 제출한 재산공개 내역을 보면 '수원시 아파트 1채' '고양시 아파트 1채' 각각 신고액 1억6,000만원과 4억원 총 5억6,000만원으로 공개돼 있다"며 "동구 주민을 위해 국회의원까지 출마했고, 울산시민을 위해 정무수석까지 하겠다고 한 사람이면 당연히 수도권 다주택은 처분했을 것이다. 미래통합당은 그렇게 믿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직도 수도권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지부터, 김태선 정무수석은 울산시민들께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당은 또 김 수석의 부동산 취득 과정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시당은 "김 수석은 민주당 사무처와 국회·청와대 행정관(9개월)을 지냈다. 모든 기간을 포함해도 10여년 남짓한 직장생활에 수도권에 집을 2채나 살 수 있었던 배경이 궁금하다"며 "정당과 청와대 행정관의 월급이 얼마나 된다고 집을 두 채나 살 수 있겠나, 그것도 수도권에, 그것도 40대에"라고 직격했다.

 

한편 김 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배포한 문자메시지를 통해 "수원에 있는 집은 이미 팔려서 매각(7월 말)이 진행 중이고, 고양시 집은 매매로 내놨음에도 팔리지 않아 현재 전세(8월 중순)로 처분이 진행중에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수석은  재산 형성 과정과 관련해 "제 재산신고 내용을 살펴보면,
집 두 채 모두 공시지가가 아닌 실거래가로 신고했다"며 "수원 집 1억6,000만원 중 전세가 1억1,000만원이 차지하고, 고양시 집 역시 4억 중 2억이 넘는 대출 담보로 구입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제가 2006년부터 열린우리당에 공채로 들어간 후, 현재까지 15년동안 당 사무처와 국회,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배우자 역시 당 사무처와 프리랜서(음악치료사)로 일하며 매달 100~200만원씩 저축을 하는 등 지금 현재 월급과 특히 퇴직금 등을 모두 합쳐 지금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미래통합당은 제 재산신고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말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어렵게 저와 제 처의 월급과 퇴직금 등으로 차곡차곡 모았던 것을 마치 큰 의혹이 있는 양 왜곡 보도자료를 내는 것에 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조원호기자 gemofday1004@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