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중구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역 최초로 출산예정 가족에게 거주자우선주차제 우선배정 혜택을 준다.

중구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접수 중인 2020년도 거주자우선주차장 사용을 위한 정기배정신청에서 지역 내 출산예정 가족에게 1순위 혜택을 준다고 5일 밝혔다.

 

2020년 거주자우선주차장 사용 정기배정은 지역 내 거주자우선주차장 7,101면을 오는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월 1만원의 이용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구의 기존 거주자우선주차제 1순위는 지역 거주자 중 국가유공자와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대문·상가출입구 및 차고지 앞 주차구획 설치자였다.

중구는 기존 우선배정 1순위에 임산부를 추가하고, 출산 후 1년까지 혜택을 유지시키기로 결정했다.

대상은 차량소유주 본인이 임산부인 경우로, 병원이나 보건소 등 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를 오는 10일까지 배정 신청 시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중구는 친환경차량이나 저공해차량에 대해서도 배정 신청 시 가산점 2점을 처음 적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 억제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동 행정복지센터, 공단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배정 관련 문의는 울산 중구도시관리공단 시설관리팀(052-290-7650)과 해당 거주지 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중구 관계자는 "이동에 다소 어려움이 있던 임산부가 집 가까운 곳의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출산예정가족의 주차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 편의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 내 출산율 제고에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