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아연㈜ 백순흠 온산제련소장 등 관계자들은 20일 중구 청사 2층 구청장실을 방문해 박태완 중구청장에게 지역복지사업 지원을 위한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 중구 제공
고려아연㈜ 백순흠 온산제련소장 등 관계자들은 20일 중구 청사 2층 구청장실을 방문해 박태완 중구청장에게 지역복지사업 지원을 위한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 중구 제공

고려아연㈜(온산제련소장 백순흠)이 울산 중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올해로 5년째 5억원이라는 거액의 후원금을 기부했다.


 고려아연㈜ 백순흠 온산제련소장 등 관계자들은 20일 중구 청사 2층 구청장실을 방문해 박태완 중구청장에게 지역복지사업 지원을 위한 성금 5억원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중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고, 고려아연㈜이 선정한 사업 등에 후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전달된 5억원의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과 열악한 복지시설 지원 등 지역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려아연㈜은 지난 2016년부터 중구에 매년 5억원씩의 후원금을 전달해 저소득층과 사회복지기관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려아연 후원금을 활용해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의 공유주방 운영프로그램 '모두의 주방', 청소년 문화의 집과 지역아동센터 기능보강사업, 중구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인력뱅크, 노인시설과 장애인시설 각종 프로그램이 추진됐다.

 또 저소득 치과진료 지원, 10년 이상된 노후 통원차량이나 냉난방기와 노후 소방시설의 교체, 긴급 키트물품을 지원 등 시급했던 사업을 진행하는데 사용됐다.

 백순흠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장은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과 지역 사회를 위해 올해도 성금 전달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성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전달돼 중구의 지역 복지 증진에 한 층 더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2016년부터 매년 중구의 지역복지를 위해 큰 성금을 기부하고 있는 고려아연㈜에 감사드린다"며 "중구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ulsanpress.net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