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신기한 정원마을 사업 성과공유회'가 지난달 31일 중구 신기5길 13 태화교회 앞에서 열린 가운데 박태완 중구청장이 신기한 정원마을 사업 성과물을 둘러보고 있다. 중구 제공
'중구 신기한 정원마을 사업 성과공유회'가 지난달 31일 중구 신기5길 13 태화교회 앞에서 열린 가운데 박태완 중구청장이 신기한 정원마을 사업 성과물을 둘러보고 있다. 중구 제공

울산 중구는 지난달 31일 태화교회 앞에서 '신기한 정원마을 만들기 사업' 완료에 따른 성과공유회를 가졌다.

'신기한 정원마을 만들기'는 중구의 보조금 2,200만원을 지원받아 태화동 주민자치회가 신기5길13 일대 골목길의 5개소에 골목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역 주민들이 정원사 양성과정 교육을 받아 직접 마을의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정원을 만들고 가꾸는 주민주도형 사업으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원활한 사업을 위해 인근 주민과 상인, 주민자치회 위원 등 12명으로 마을정원협의체도 구성했다.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태화강 국가정원과 연계해 국가정원과 마을이 이어진 골목길을 '신기마을'의 명칭을 따 '신기한 정원마을'이라고 이름을 붙였으며, 공모를 통해 '큰애기가 기다리는 향기롭고 신기한 골목'으로 슬로건을 정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회 위원 등으로 구성된 무지개 한마음 행복나눔회의 라인댄스 및 노래, 심명예술단의 부채춤 등으로 흥을 돋운 뒤 경과보고 및 감사패 수여, 기념사,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큰애기양성사 과정을 마친 큰애기정원사들이 조별로 6개 구획을 만들어 시공한 마을정원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조홍래기자 starwars0607@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