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지도부를 선출하는 8·29 전당대회가 집중호우 피해 여파로 좀처럼 컨벤션 효과를 일으키지 못하고 있다.

대선주자급이라던 당 대표 후보간 경쟁은 힘이 빠졌고, 성추문과 부동산, 지지율 하락 등 악재들만 산적한 모양새다. 코로나19 가운데서 치러지다보니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흥행 저조는 어느 정도 예견된 바지만, 부동산 민심 악화와 당청 지지율 급락 등으로 전당대회 주목도나 기대감마저 현저히 떨어졌다.

당초 민주당은 '텃밭' 호남을 찾는 이번 주말을 흥행 분기점으로 기대했다. 지난 8~9일 예정된 광주 및 전남·북 시도당 대의원 대회 및 합동연설회에 이해찬 대표까지 나서 분위기를 띄워보려 했지만, 기록적인 폭우로 일정은 모두 취소됐다.

당은 일단 29일로 예정된 전당대회는 그대로 진행하고, 취소한 호남 합동연설회는 임시공휴일인 오는 17일 진행하는 것으로 당에서 검토 중이다.

이낙연·김부겸·박주민 당대표 후보는 8일 주말 일정을 취소하고 수해 현장으로 향했다. 피해가 심각하다보니 후보들은 비공개 일정만을 소화하면서, 자칫 민심을 거스를까 전당대회 관련 언급은 자제하고 있다.

당 일각에서는  전당대회 연기설까지 제기되고 있지만, 민주당은 현재까지 오는 8월29일 예정된 전당대회 일정을 변경할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다만 집중호우가 계속되면서 호남권 합동연설회를 언제로 미룰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은 후보자들의 노출을 늘리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자체 유튜브 채널에 예능을 차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해 당원과의 물리적 거리를 좁힐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조원호기자 gemofday1004@

 

☞ 울산신문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vo.la/ut4n
☞ 울산신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vo.la/xLJA
☞ 울산신문 페이스북 구독하기 ▶ https://vo.la/yUp4
☞ 울산신문 인스타그램 구독하기 ▷ https://vo.la/3jIX
☞ 울산신문 트위터 구독하기 ▶ https://vo.la/1ubY
☞ 울산신문 블로그 구독하기 ▷ https://vo.la/KzpI

 

저작권자 © 울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